협의회 소식

평택시, 산업안전 재해예방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6-06-19 10:34

본문

평택시가 지난 17일 송탄일반산업단지 일대에서 산업안전 재해예방과 일과 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 주관으로 평택시청 기업투자과,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산업안전보건공단 등 15개 관계기관, 60여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행사는 소규모 사업장의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와 안전의식 제고를 바탕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일과 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통해 노동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참여 기관들은 점심 시간대를 활용해 공원과 식당 등 노동자 이용이 많은 장소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관련 안내문, 노동법 책자, 물티슈, 과자, 음료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산업재해 예방과 일·생활 균형의 중요성을 알렸다.

평택시 기업투자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과 일·생활 균형의 중요성이 지역 사업장과 노동자들에게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사민정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는 앞으로도 산업안전재해 예방과 일·생활 균형 활성화를 위해 △특화교육(직업계고등학교·대학생인턴 대상) △산업안전 캠페인(하반기) △감정노동자 힐링교육 △영화관 나들이 지원사업 등 다양한 노사민정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은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평택시청 기업투자과, 평택시 노동안전지킴이,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한국노총 평택지부, 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 평택근로자이음센터,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남부지회,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굿모닝 산업안전보건센타, 한국산업안전보건지도사협회, 롯데칠성 안성공장, 롯데웰푸드 평택공장, 경기남부직업병 안심센터 등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