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소식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업종별 노동전환 로드맵’ 구축 나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댓글 0건 조회 84회 작성일 24-12-11 09:34

본문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0일 ‘2024년 제3차 업종별협력 분과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경기연구원,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등 업종별협력 분과위원들이 참석했다.

앞서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0월 22일, 업종별 고용·노동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업종별협력분과 참여기관과 업종별 노동전환·대응 실천 릴레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양 기관간 소통채널 구축 및 신산업 연계 지원방안 마련 ▲업종별 고용·노동시장 안정화를 위한 협력 ▲산업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선제대응에 관한 사항 상호협력 ▲업종별 문제해결을 위한 인식개선 및 실태조사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제3차 업종별협력 분과협의회에서는 업종별 고용·노동 현황에 대해 토론하고 산업·노동전환 부분에 있어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분과별 연계·협력방안과 업종별 로드맵 마련 등 지난 10월 체결된 업무 협약의 이행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AI 기술 발전과 기후위기 심화로 자동차, 반도체, 뿌리산업 등 주요 산업의 생산 방식과 고용 구조가 디지털 전환과 친환경 기술 도입에 따라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이에, 업종별협력 분과협의회는 업종별 특성에 맞는 노동 전환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단계적인 로드맵을 구축함으로써 업종별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방침이다.

업종별협력 분과협의회에 참석한 관계자는 "각 업종의 특성을 고려한 선제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를 모듈화하여 다른 업종에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참여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http://www.snakore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