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소식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2024년 제1회 지역별협력분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
댓글 0건 조회 290회 작성일 24-03-05 09:29

본문

경기도, 경기경총, 한국노총,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가 지역별 협력분과협의회를 열고 산업안전 지원과 확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달 29일 ‘2024년 제1회 지역별협력분과협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자리는 광역‧기초 노사민정협의회의 산업재해 예방 홍보 확산과 유관기관에서 추진 중인 산업안전보건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와 각 시‧군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별 노사대상 산재예방 지원대책 홍보 ▲산업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광역‧기초 연계 캠페인 진행 ▲지역별 합동 산재예방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지역 깊은 곳까지 지원 대책이 닿을 수 있도록 홍보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아울러 경기도는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이 정식 출범함에 따라 광역 노사민정협의회와 기초 노사민정협의회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지역문제 해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원 대책이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가 광역 협의회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기초 노사민정협의회와 함께 산재예방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지자체와 유관기관들의 관계를 공고히하고 협력 여건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경기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