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소식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산업안전협력분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기노사민정협의회
댓글 0건 조회 113회 작성일 23-11-09 09:08

본문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경기도의 산재예방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하여 2023년 10월 26일, 경기도, 고용노동부, 관내 기업 노‧사 등이 모여 ‘2023년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산업안전협력분과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올해 4월 제1차 산업안전협력분과협의회 개최를 통해 31개 시군의 산업안전 활성화 방안, 조례 제정 확산과 경기도, 고용노동부 등 이 추진하고 있는 산재예방 사업 홍보 등 안건에 대해 이미 한차례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번 회의는 제1차 산업안전협력분과협의회에서 다루었던 경기도 내 산재예방 활성화 방안에 대한 후속 논의로 ▲경기도 산재예방을 위한 광역‧기초 이행현황 및 향후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산재예방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한 사회적책임 실천, 원하청상생을 통한 산업안전 문화 안착, 중소‧영세기업께 산업안전 문화가 전파 될 수 있는 인식개선 교육과 지속적인 홍보가 중요 의견으로 도출되었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는 11월 내 개최예정인 제2회 본 협의회를 앞두고 경기도의 산업안전문화 정착과 현실적인 제도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경기도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도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사와 유관기관이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사민정협의회가 사회적대화를 지속하고 실천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출처 : 서울뉴스통신 http://www.snakore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